질문과답변

  • 현재페이지 인쇄

- 본 게시판은 도서관 이용관련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 등을 질의 답변하는 게시판으로 본 게시판의 취지와 맞지 않는 게시물(욕설, 비방, 허위사실유포, 연습성, 동일내용 반복 게재 등의 글)은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게시물 본문이나 첨부파일에 개인정보나 저작권자의 허락없이 저작물을 올릴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인데 예약 대출기한 관련 건의 드려봅니다.
작성자 한예은 작성일 2021.06.08
댓글0 조회수 294

안녕하세요. 고생 많으십니다.

예약도서 도착 후 대출 가능 기한이 3일인데, 직장인 입장에서는

그 기한이 모두 평일일 때는 도서관의 이용 가능 시간이 직장 근무시간과 겹치므로

아무래도 제 기간 동안 찾아가기에 거의 힘들다고 봅니다.

그래서 건의 드려봅니다.

기본 대출 기한 후 연장까지는 못하더라도,

해당 예약도서의 대출 기한 시작을, 도서가 도착했다고 통보 받은 날로부터

설정되는 방식은 어떨까 싶습니다.

또는, 통보 받은 날로부터 다가올 주말을 포함하여 예약 대기 기한을 설정하는 방법도요.

물론 그럼에도 제 기간에 찾아가지 않으면 그에 상응하는 패널티도 부여해야겠죠.

3일 내에 찾아갈 이용자와, 시간이 더 필요한 이용자들이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도서관 이용시간과 겹치는 직장 근무시간을 가진 직장인들의

예약도서 대출 기한에 대해 고민 좀 해주십사 이렇게 부탁 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직장인인데 예약 대출기한 관련 건의 드려봅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16


우리도서관에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약도서 대출기한의 제한으로 직장인분들이 예약도서 대출의 어려운점과 개선방안을 건의해주셨습니다. 



우선 우리도서관의 예약도서 대출제도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예약도서가 반납이 되면 1순위로 예약하신 분께 문자알림과 동시에 이후 3일간 대출기한이 부여됩니다. 

대출기한 내에 예약자 분이 대출하지 않으시면, 다음순위 예약자에게 우선대출권한이 넘어가거나, 다른이용자분이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일요일~화요일에 예약도서가 반납되어  휴일없이 평일에 예약대출기한이 끝나는 경우 직장인분들의 이용이 어려운 점을 알려주셨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다만, 예약도서의 대출기한은 시스템에서 일괄적으로 설정하도록 되어 있어 개별이용자에 맞춰 설정을 바꾸는 것이 어려우며, 대출기한을 더 늘릴 경우 다른 이용자의 이용제한 기간이 더 늘어나게되는 어려움이 있어 현재로서는 건의해주신 내용을 반영하기 어려움을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직장인 이용자분들이 우리도서관을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031)984-3536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108) 경기 김포시 봉화로 68 (사우동, 경기김포교육도서관)
전화 031)984-3536, 985-3536 팩스 031)985-353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