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 현재페이지 인쇄

- 본 게시판은 도서관 이용관련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 등을 질의 답변하는 게시판으로 본 게시판의 취지와 맞지 않는 게시물(욕설, 비방, 허위사실유포, 연습성, 동일내용 반복 게재 등의 글)은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게시물 본문이나 첨부파일에 개인정보나 저작권자의 허락없이 저작물을 올릴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관장님께 드립니다. (사서 담당)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4.20
댓글0 조회수 147

                         제목 - 한국의 섬, 시리즈 132, 북한의 섬, 2권 집필 

 

   관장님 안녕하세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일상 회복과 좋은 독서 환경 전환을 위하여 수고를 많이 하십니다. 저는 광운대학교 해양섬정보 연구소 공동 소장 이재언입니다. 저는 한국의 섬시리즈 13권 저자인데 이 책은 2015년부터 3년 동안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한국연구재단의 재정 후원을 받고 제가 직접 배를 타고 선장 겸 항해사가 되어 우리나라 섬 3,400개 중에 유인도 총 446개를 탐험한 다음 집필한 책입니다. 지금 섬은 세계적으로 갈수록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1888섬의 날이 제정되어 올해 3회는 군산 선유도에서 내년에 4회는 울릉도에서 개최됩니다. 그리고 지난 10월에 행안부 소속 국립 한국섬진흥원이 목포에 개원하여 섬발전을 위하여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섬시리즈 13권은 지난 해 6월에 2쇄가 출간된 다음 이어서 북한의 섬2권을 집필중에 있습니다. 북한은 1,045개의 섬 중에 70개 정도 유인도서가 있습니다. 이 일은 아주 어려운 작업인데 자료도 부족하고, 북한을 방문 할 수도 없고, 경제적인 지원도 없습니다. 그런 가운데 어려움을 이기고 북한의 섬책이 완성되어 시중에 나오면 문헌적, 지리적, 학문적으로 조금 기여할 것입니다. 관장님께서 섬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한국의 섬시리즈 132쇄를 전면 개편해서 나왔는데 13e북과 함께 검토해 주셔서 구입 해 주시면 북한의 섬책을 집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학생과 시민들에게는 섬에 대한 지적인 재산을 많이 쌓게 될 섬의 여행서, 참고도서, 교양도서, 전문도서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420일 광운대학교 해양섬정보연구소. 공동 소장 이재언 드림.


추신 - 13권 중에 원하는 지역 섬 책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추신 이 책은 제가 직접 드론으로 촬영한 멋진 섬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추신 누구나 사진만 보아도 쉽게 섬을 이해하고 여행 할 수 있습니다

 

 

답변 : 관장님께 드립니다. (사서 담당)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25

 

안녕하세요? 경기포천교육도서관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의하신 ‘한국의 섬’ 시리즈 구입 여부는 자료선정위원회 심의 및 검토를 통해서 결정되어야 하는 사항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31)536-9588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147) 경기 포천시 중앙로 92-6 (신읍동, 경기포천교육도서관)
☎ 문의전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