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안내
운영시설
시설명 | 신청인원 | 대상 | 용도 | 지원장비 | 이용가능시간 |
---|---|---|---|---|---|
강의실 (1층) |
최소 10명 ~ 최대 27명 | 학교 및 교육 관련 기관 |
- 평생 교육 강좌 - 학생·학부모 독서 진흥 사업 |
컴퓨터 전자칠판 무선마이크 칠판 |
화~금 9:30 ~ 17:30 토·일 9:30 ~ 16:30 |
- 도서관 행사, 프로그램 등 도서관 일정에 의해 예약이 변경·취소될 수 있습니다.
시설이미지


이용방법
-
사전문의
학교도서관지원팀
031-8054-8433 -
시설예약
누리집에서
시설 예약 -
예약확정
문자 또는 전화 -
도서관 방문
신분증 지참
이용방법 숙지 -
시설 이용
시설 이용 -
시설 이용 완료
정리 정돈 후 퇴실
- 1. 학교도서관지원팀(031-8054-8433)으로 사전 문의합니다.
- 2. 누리집에서 예약 및 예약 확정을 받습니다.
- 3. 신분증을 지참 후 1층 학교도서관지원팀 사무실을 방문합니다.
- 4. 강의실 담당자에게 신분증을 확인받은 후 사용관리대장을 작성합니다.
- 5. 숙지해야할 사항을 확인하고 강의실을 이용합니다.
- 6. 이용이 완료되면 강의실을 정리 정돈하고 담당자에게 알린 후 퇴실합니다.
이용 시 유의사항
- 신청 활동은 공공목적 외 사용이 불가합니다.
-
- [사용 불가 대상]
- 음악 등 소음을 유발할 수 있는 활동
- 시설물을 훼손할 우려가 있는 모임
- 종교행사 및 정치집회, 영리목적 행위 등
- 최소인원 기준 미달 또는 사용 불가 대상에 해당될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예약 후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을 시 향후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설 예약 시간은 준비시간부터 정리시간까지 포함합니다.
- 시설 사용 취소 시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취소 신청하여야 합니다.
- 개인의 시설물 설치 시, 사전에 강의실 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해야 합니다.
- 시설 내 기물 위치 변경 불가하며, 변경 시 원상회복이 필요합니다.
- 시설 및 도서관 비품 훼손 시 수리 또는 변상해야 합니다.
- 사용 후 정리정돈이 필요합니다. (외부 음식물 반입 금지)
-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상해 등 사고 시 도서관은 법적 책임 없음을 알립니다.
운영시설
시설명 | 신청인원 | 대상 | 용도 | 지원장비 | 이용가능시간 |
---|---|---|---|---|---|
청소년실 (3층) |
최소 10명 ~ 최대 24명 |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 |
- 정보 활용 교육 - 진로·직업체험 수업 - 동아리 활동 (예: 자유학년제 수업, 청소년 협업 활동, 메이커 장비 활용 수업 등) |
3D프린터 3D펜 노트북 비닐 커터기 웹툰 태블릿 빔 프로젝터 |
평일 10:00 ~ 17:00 (휴관일 제외) |
- 예약 신청은 학교 담당 교사 또는 청소년 관련 기관 담당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청소년실 예약 후 이용 시 성인 1명 이상의 인솔 책임자가 있어야 합니다.
- 도서관 행사, 프로그램 등 도서관 일정에 의해 예약이 변경·취소될 수 있습니다.
시설이미지
![]() |
![]() |
![]() |
![]() |
![]() |
이용방법
-
시설예약
홈페이지에서
시설 예약 -
예약확정
문자 또는 전화 -
도서관 방문
도서관 방문 -
사용방법 안내
안내 및 사용관리대장 작성 -
시설 사용
유의사항 확인 및
시설 사용 -
시설 사용 완료
정리정돈 후 퇴실
- 1. 시설예약에서 원하는 날짜를 신청합니다.
- 2. 예약 확정 연락 내용을 확인합니다.
- 3. 2층 문헌정보팀을 방문합니다.
- 4. 청소년실 담당자에게 예약을 확인합니다.
- 5. 유의사항 확인 및 사용관리대장 작성 후 사용합니다.
- 6. 사용이 완료되면 청소년실을 정리 정돈합니다.
이용 시 유의사항
- 신청 활동은 공공목적 외 사용이 불가합니다.
-
- [사용 불가 대상]
- 음악 등 소음을 유발할 수 있는 활동
- 시설물을 훼손할 우려가 있는 모임
- 종교행사 및 정치집회, 영리목적 행위 등
- 최소인원 기준 미달 또는 사용 불가 대상에 해당될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예약 후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을 시 향후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설 예약 시간은 준비시간부터 정리시간까지 포함합니다.
- 시설 사용 취소 시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취소 신청하여야 합니다.
- 개인의 시설물 설치 시, 사전에 강의실 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해야 합니다.
- 시설 내 기물 위치 변경 불가하며, 변경 시 원상회복이 필요합니다.
- 시설 및 도서관 비품 훼손 시 수리 또는 변상해야 합니다.
- 사용 후 정리정돈이 필요합니다. (외부 음식물 반입 금지)
-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상해 등 사고 시 도서관은 법적 책임 없음을 알립니다.
운영장비
장비 | 모델명 및 지원사항 | 이용 필수사항 | 이용시간 |
---|---|---|---|
3D 프린터![]() |
신도리코 3DWOX1 PLA·ABS 필라멘트 타입STL파일→G-CODE 변환 가능한 신도리코 프로그램 사용 요청 시 노트북 지원 |
평일 10:00 ~ 17:00 토·일요일 10:00 ~ 15:00 (휴관일 제외) ※1일 최대 사용가능시간 - 4시간 |
|
웹툰 태블릿![]() |
와콤 액정 타블렛16 windows / mac 호환 가능태블릿 사용 시 노트북 지원 |
||
비닐커터기![]() |
카메오 실루엣4 각종 칼날 사용 가능SW 편집 프로그램 비즈니스 에디션 사용 시 노트북 지원 |
||
3D펜![]() |
사나고 3D펜 PLA 필라멘트 타입출력온도 130℃~230℃ 각종 도면 지원 |
- 3D프린터 예약 시 후작업 용품 사용도 가능합니다.
[물사포, 사포부스 및 공구(롱노우즈, 니퍼, 노줄, 미니 조각 드릴 등) 구비되어 있음] - 메이커 장비는 사용법 숙지가 선행되어있어야 합니다.
- 도서관 행사, 프로그램 등 도서관 일정에 의해 예약이 변경·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
시설예약
홈페이지에서
시설 예약 -
예약확정
문자 또는 전화 -
도서관 방문
도서관 방문 -
사용방법 안내
장비 유의사항 확인 및 사용관리대장 작성 -
장비 사용
장비 사용 -
시설 사용 완료
정리정돈 후 퇴실
- 1. 시설예약에서 원하는 날짜를 신청합니다.
- 2. 예약 확정 연락 내용을 확인합니다.
- 3. 3층 디지털자료실을 방문합니다.
- 4. 청소년실 담당자에게 예약을 확인합니다.
- 5. 유의사항 확인 및 사용관리대장 작성 후 사용합니다.
- 6. 사용이 완료되면 장비 및 주변을 정리정돈하고 담당자에게 확인 후 퇴실합니다.
이용 시 유의사항
- 장비는 3층 청소년실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1인당 1대의 장비 예약만 가능합니다. (2대 동시 예약 불가)
- 초과 예약 건은 미승인 처리됩니다.
- 장비 사용 취소 시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취소 신청하여야 합니다.
- 개인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장비별 사용 가능 재료를 확인 후 개별 구매하여야 합니다.
- 장비 예약 시간은 준비시간부터 정리시간까지 포함합니다.
- 개인 장비와 같이 사용할 시 사용 전 담당자와 협의하셔야 합니다.
- 예약 후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을 시 향후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장비 및 도서관 비품 훼손 시 수리 또는 변상해야 합니다.
- 사용 후 정리정돈이 필요합니다. (외부 음식물 반입 금지)
-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상해 등 사고 시 도서관은 법적 책임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