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본 기관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제4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도서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 및 운영담당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담당자 지정 | 담당 부서 | 직위 | 연락처 | |
---|---|---|---|---|
관리책임자(책임관) | 정 | 총무팀 | 총무팀장 | 031-768-6924 |
부 | 총무팀 | 총무담당주무관 | 031-768-6924 | |
운영담당자(접근권한자) | 사서팀 | 개인정보보안담당주무관 | 031-768-6923 | |
총무팀 | 시설관리담당주무관 | 031-768-6924 |
3.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
실내 4대 | 1층 현관 통로(1대), 1층 스마트도서관 입구(1대), 4층 열람실 내(2대) |
실외 4대 | 정문방향(1대), 전면 주차장(1대), 자전거보관대(1대), 스마트도서관 입구(1대)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당직실 |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당직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8년 2월 7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