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우리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전 직원은 “함께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평생교육 실현”의 비전을 구현하고 고객이 바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책무임을 인식하고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 평가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주민 중심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함께 배우고 어울리는 평생학습 · 독서문화를 조성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처리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주민 중심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함께 배우고 어울리는 평생학습 · 독서문화를 조성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처리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1층 안내데스크를 통해 담당 사무실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분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031-259-1022)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 부재 시에는, 업무대행자 또는 차상급자가 처리하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방문 민원을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벨 소리가 3회를 넘지 않도록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지체 없이 연결하겠으며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민원인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 남기신 내용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민원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8시간(업무일 기준) 이내에 민원을 접수하겠습니다.
- 단순 질의민원의 경우 7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으며 답변기한을 연장할 경우에는 고객께 안내드리겠습니다.
- 이용자께서 민원 신청 시 선택하신 방법(우편,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고객께서 우리 직원의 실수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의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확인 후 규정에 따라 처리하고 고객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 우리 직원이 고객께 불친절하게 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하겠으며,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고객께서는 직접 방문하시거나 우편, 전화, FAX, 인터넷을 통하여 학습관과 관련된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의견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안내
서비스별 | 담 당 | 전화번호 |
---|---|---|
이용자 안내 및 서비스 문의 | 안내카운터 | 259-1028 |
자료대출증 발급 및 도서대출 | 자 료 실 | 259-1086~8 |
인터넷 이용 멀티미디어실 | 멀티미디어자료실 | 259-1078 |
희망도서신청 및 자료수집 문의 | 학교도서관지원과 | 259-1036~8 |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학교도서관지원과 | 259-1031, 1045 |
평생교육 프로그램 문의 | 평생학습과 | 259-1051~7 |
시설 등 기타문의 | 총무담당 | 259-1015 259-1018 |
인터넷 접수 / 처리 창구 | https://lib.goe.go.kr/gglec | |
우편접수 | (16557) 수원시 권선구 권중로 55 |
고객 여러분의 협조사항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을 위해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예약해 주시면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동일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에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사례는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총무부 : 총무부 행정서비스헌장
계약업무서비스
- 계약 시 투명성 확보 및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하여 클린계약제, 지정 · 고시된 정보처리장치를 통한 계약방법을 적극 검토하여 이행하겠습니다.
시설만족서비스
- 시설만족도 설문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시설의 질적 향상과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방문 신청하시는 제증명 민원은 즉시 처리하겠으며, FAX 민원일 경우 3시간 이내에 교부하겠습니다.
- 방문 전에 전화를 통하여 제증명 민원을 사전에 예약하시면 방문과 동시에 서류를 교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 민원(국민신문고)의 진행상황을 민원처리 접수 > 진행 > 결과 3단계 문자서비스로 민원인들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본원을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
계약업무서비스 | 계약담당 | 259-1012 | 259-1019 |
시설만족서비스 | 민원담당 | 259-1022 | |
민원서비스 | 민원담당 | 259-1022 |
평생교육부 행정서비스 헌장
평생교육프로그램 제공
- 학생 · 학부모 · 교직원 · 주민이 공감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지역 평생교육기관과 연계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 학생 · 학부모 · 교직원 · 주민이 만족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경기도교육감지정 대표 평생학습관으로서 평생교육 지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주민이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면서 올바른 시민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공동체를 운영하겠습니다.
- 평생학습축제 및 문화공연을 통한 어울림 학습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평생학습 정보 서비스
- 평생학습정보와 소통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갤러리 윤슬의 활용을 통한 기획전 등을 개최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문화 · 예술적 활동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학교평생교육지원 서비스
-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 및 가정 교육력 향상을 위하여 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하겠습니다.
- 교원 학교평생교육전문가양성 직무연수를 실시하여 학교평생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겠습니다.
- 학생의 적응능력 및 자아실현을 위한 학생평생교육프로그램, 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나눔의 문화를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겠습니다.
- 문자해득교육운영기관, 학생평생교육 운영교에 대한 컨설팅과 직무 연수를 실시하여 평생교육 지원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평생교육 우수사례 공모 및 프로그램의 일반화를 추구하고 학교평생교육 컨설팅단을 운영하여 교육적 지원과 구성원들의 교육활동을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
평생교육프로그램 서비스 | 프로그램담당 | 259-1051~57 | 259-1059 |
평생학습정보 서비스 | 축제담당, 윤슬담당, 평생학습상담 | 259-1051~57 | |
학교평생교육지원 서비스 | 학교평생교육담당 | 259-1061~64 | 259-1069 |
지식정보부 행정서비스 헌장
정보자료의 신속 · 정확한 제공
- 다양한 지식정보자원을 신속히 구입, 정리하여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자료선정위원회를 운영하여 공익성과 객관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자료를 선정하겠습니다.
- 신속성 및 최신성 유지를 위해 베스트도서는 수시 수집하겠습니다.
- 이용자 희망도서는 홈페이지(이메일)를 통하여 구입가능 여부를 알려드리고, 30일 이내에 제공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 서버 및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시스템 정기 점검을 매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경기디지털자료실지원센터 운영
- 「독서로」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학교도서관 담당자 대상 운영자 교육 실시, 전화·원격지원·게시판을 통한 수시 상담으로 도내 학교도서관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도서관담당자 대상 연수 실시, 전화, 원격지원, 게시판을 통한 수시 상담으로 도내 학교도서관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학생들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 및 독서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도서관의 안정적인 운영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독서진흥 및 자료이용서비스
- 독서문화 저변확대를 위한 평생 독서활동을 유도하고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신속한 자료 제공 및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예약/희망도서, 연체 도서 안내 등 자료 정보 서비스를 문자로 제공하겠습니다.
-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의 이용을 위하여 상호대차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무 | 담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
자료수집(희망도서신청) | 수서담당 | 259-1036~8 | 259-1039 |
홈페이지 서비스 | 홈페이지담당 | 259-1034 | |
「독서로」 운영 | 「독서로」 담당 | 259-1043 259-1045 |
|
학교도서관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학교도서관 지원담당 | 259-1031 | |
독서진흥 | 독서진흥담당 | 259-1076 | 259-1079 |
자료이용 서비스 | 제1자료실 | 259-1086 | |
제2자료실 | 259-1087 | ||
멀티미디어실 | 259-1078 | ||
어린이실 | 259-1088 |